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브랜드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관리

전문업체에 맡기고 사업에 집중하세요!

say 블로그

블로그란 무엇인가요?

웹(web)과 로그(log)의 합성어로 생각과 경험, 지식 등을 웹에 일기 처럼 기록해가는 형태의 웹사이트 입니다.
경험을 토대로한 업체의 강점 어필과 유익한 정보 전달은 잠재 고객들에게 강한 신뢰감을 심어주며, 마케팅에 접근하는 자연스러운 소통의 공간이 됩니다.

일반 홈페이지

일반홈페이지 이미지
  • 업체 소개와 직접적인 홍보가 주목적
  • 비교적 정적으로 최초 제작 후 업데이트 빈도 낮음
  • 검색광고와 같은 직접적인 광고의 수단으로 활용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이미지
  • 자사 브랜드에 대한 경험과 생각 공유가 주목적
  • 연속성, 계속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빈도 높음
  • 경험을 토대로 한 후기, 체험과 같은 간접 광고 수단으로 활용

vs

why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왜 해야만 할까요?

네이버 검색시 노출되는 영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찾는 공간은 'view' 영역이 독보적 입니다.

단순정보성 영역인 플레이스 지도 영역

체험이나 후기 등이 바탕이 되는 소통형 콘텐츠 'view' 영역
소통을 통한 자연스러운 정보 전달은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꾸준한 컨텐츠 작성으로 포털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점유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에 맞는 소통작업을 통해 잠재 고객의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how 블로그 마케팅

그렇다면 어떻게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 하나요?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 단순한 포스팅의 반복은 의미가 없습니다.
높은 퀄리티가 확보된 원고와 지속적인 발행, 발행 채널의 신뢰, 이 모든것을 갖추어야 합니다.

성의 있고
퀄리티 높은
원고는 필수

발행인
발행채널의
신뢰

지속적인
원고발행으로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

이 3가지를
모두 만족해야만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의 단계별 성장 과정

단순한 포스팅 발행 자체가 목적이 아닌 블로그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성장이 목표입니다. 브랜딩 작업을 통한 지속적인 콘텐츠 누적을 통해 고객 공감과 잠재 고객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step1
  • icon
  • 블로그의 기본셋팅과
    방향성을 정하는 시기입니다.
  • 1~2개월 차
  • step2
  • icon
  • 누적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이웃과의 소통을 시도하고
    브랜드 블로그로써 확장을 시도합니다.
  • 3~4개월 차
  • step3
  • icon
  • 다양한 콘텐츠의 발행과
    방문자와의 소통을 통해
    마케팅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됩니다.
  • 5개월 차~

블로그 관리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광고영역을 제외한 후기를 바탕으로한 소통형 콘텐츠 영역은 블로그 뷰 영역이 독보적 입니다.
지속적인 로직을 연구하여 성의있는 컨텐츠 발행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콘텐츠
발행으로
view영역 점유

소통을 통한
잠재고객 증가
(1191명의 이웃)

why patchwork

블로그 관리 패치워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블로그 관리 대행 업체를 선정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3가지를 기억하세요!

소통

communication

01 광고주가 기획단계에서 충분히 참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한 블로그 관리의 방향성과 목표를 설정을 위해 업체와 광고주의 긴밀한 소통과 협조는 필수입니다.

기획이미지

기획

1:1 전문가 컨설팅
광고주와 충분한 소통
업종별 특이사항 반영

목표이미지

목표

광고주의 목표에 부합한 방향성 설정
블로그 육성 관리 목표 설정

보고이미지

보고

월간 리포트로 월 단위 경과 보고
익월 방항성, 목표 제시

블로그 관리 최적화 전문 팀 운영

전문성

professional

02 성공적인 브랜드 블로그 양성을 위해서는 전문 인력이 필요합니다.
패치워크는 기획•발행•디자인•분석까지 전문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획

경력 7년 이상의 블로그 관리 전문가가 중심이 되는 총괄 기획
업종에 최적화된 원고 기획 및 키워드 설정

콘텐츠 발행

네이버 인플루언서 경력의 에디터를 통한 안정적인 원고 퀄리티

디자인

웹 전문 디자이너를 통한 블로그 및 이미지 디자인

알고리즘

블로그 로직 파악 전문가의 지속적인 알고리즘 파악 및 반영

목표달성

안정성

confidence

03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블로그의 특성상 '신뢰'와 '안정성'은 중요합니다. 믿을 수 있는 회사는 말로만 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계약 과정과 다양한 결제수단 지원까지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신뢰

계약방식

불안정한 장기 계약이 아닌
1개월 단위의 계약 연장방식

관리기준

글자 수 1500자 이상,
사진 8장 이상
월간 8개 이상 포스팅,
정확한 기준안에 따른
불필요한 문제 발생 NO.

전문인력

개인이 아닌 1년 이상의 경력의
회사 직영 전문 담당자가
퀄리티 높은 컨텐츠 생산

결제방식

네이버페이,
나이스페이먼츠 등
다양한 결제방식 지원

information

판매정책표

일반형

  • 블로그 제작[상단스킨,스킨배경,모바일 앱 커버 이미지,메뉴바]
  • 월 포스팅 10건
  • 개별 썸네일 제작
  • 네임카드 / 프로필 이미지 제작
  • 개별 포스팅 1,000자 이상(평균)
  • 개별 포스팅 이미지 / 10컷 이상
  • 이웃관리(3개월 이상 유지 시 서로이웃 100명 이상)
  • ₩ 600,000원
신청하러가기

고급형

  • 블로그 제작[상단스킨,스킨배경,모바일 앱 커버 이미지,메뉴바 +레이아웃, 위젯 5개]
  • 월 포스팅 15건
  • 개별 썸네일 제작
  • 네임카드 / 프로필 이미지 제작
  • 개별 포스팅 1,000자 이상(평균)
  • 개별 포스팅 이미지 / 10컷 이상
  • 이웃관리(3개월 이상 유지 시 서로이웃 100명 이상)
  • ₩ 1,200,000원
신청하러가기

집중형

  • 블로그 제작[상단스킨,스킨배경,모바일 앱 커버 이미지,메뉴바 + 레이아웃, 위젯 5개]
  • 월 포스팅 20건
  • 개별 썸네일 제작
  • 네임카드 / 프로필 이미지 제작
  • 개별 포스팅 1,000자 이상(평균)
  • 개별 포스팅 이미지 / 10컷 이상
  • 이웃관리(3개월 이상 유지 시 서로이웃 100명 이상)
  • ₩ 1,500,000원
신청하러가기

patchwork process

성공적인 블로그 관리를 위한 패치워크의 진행 과정

신청

블로그 관리 대행에
대한 상담 및 신청

기획

업종과 키워드, 경쟁을 고려한
블로그 육성 방향 1차 기획

상호확인

광고주와 기획안에
대한 확인 및 소통

자료전달

블로그 콘텐츠를 위한
사진과 소재 등 자료 전달

생산

기획된 내용에 맞춰
블로그 콘텐츠 생산

관리

생산된 콘텐츠들에 대한
사후 관리 및 블로그 관리

월간 보고

진행된 내용에 대한
정리 및 보고

faq .

블로그 마케팅 자주하는 질문

신청 전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 하시면 좀 더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faq 더보기
  • Q. 홈페이지가 이미 있는데 블로그도 필요한 이유가 뭔가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 플랫폼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일반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노출되는 영역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영역은 주로 파워링크라는 별도의 입찰 방식 광고가 존재하며, 블로그는 view 영역을 통해 노출되게 됩니다. 또한, 블로그는 유저들의 후기나 경험담을 위주로 하는 콘텐츠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정보제공을 위주로 하는 일반적인 홈페이지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
  • Q. 블로그로 검색광고가 가능한가요?

    블로그도 하나의 웹사이트이기 때문에, 네이버 등 포털의 검색광고 서비스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별도의 검색광고 입찰 비용이 필요합니다.

    +
  • Q. 블로그 관리 대행이 필요한 이유가 뭔가요?

    마케팅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를 가지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디자인적으로 예쁜 것이 아니라, 지속적/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퀄리티 있는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원고 작성 능력과 이미지 편집 등의 능력이 요구되며 상당한 시간 또한 필요합니다. 또한 계속 변화하는 네이버의 노출 알고리즘에 대한 반영과 이를 토대로한 광고 방향 설정, 키워드 설정 등의 마케팅 기획도 필요로 합니다. 블로그에 대한 지식과 경력이 있는 전문가 집단에서 효율성있게 블로그 관리를 진행하고, 광고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는 것이 매출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 Q. 포스팅 갯수가 많은게 좋은 블로그 인가요?

    단순한 포스팅(리뷰)의 갯수가 많은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포스팅의 퀄리티(질)이 중요하며, 이는 단순히 양적인 부분 (길이, 사진, 이미지)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의 알고리즘은 계속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반영이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
  • Q. 모든 업종에 대해 블로그 관리가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모든 업종에 대해 블로그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병원, 한의원 등과 같이 일부 업종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에 저촉되지 않도록 세밀한 블로그 관리가 필요합니다.

    +
  • Q. 발행되는 콘텐츠의 제작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광고주의 업종과 그에 따른 주요 키워드들을 분석하고, 광고주의 마케팅 의도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키워드에 적합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료를 광고주에게 요청드리며, 자료가 준비된 후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
  • Q. 블로그 관리의 효과를 언제부터 볼수 있나요?

    블로그 관리로 인해서 나타나는 블로그의 마케팅 효과는 그 시기가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에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이 일정 기간동안 꾸준히 누적되어야만 가능하며 업종이나 키워드, 경쟁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 Q.블로그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 어떤 작업을 하게 되나요?

    현재의 네이버 알고리즘에서 부자연스럽거나 인위적인 내용들은 오히려 블로그에 악영향을 주게됩니다. 당사는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한 블로그 관리는 진행하지 않으며, 일반인이 꾸준히 하기 어려운 양질의 콘텐츠 발행과 지속적인 관리, 노출 알고리즘 반영 등을 꾸준하게 수행함으로써 경쟁력있는 광고주의 브랜드 블로그를 육성 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 Q. 상품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나요?

    블로그 관리의 목표는 블로그 육성을 통한 더 많은 노출(활성화) 입니다. 상품에 따라 포스팅 횟수와 그에 동반하는 여러 작업들의 차이가 있으며, 이러한 차이는 블로그 활성화에 도달하는 시간을 단축 시켜줄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예산과 경쟁도, 마케팅 목표를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588-4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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